공영홈쇼핑, 방송영상 우수콘텐츠 후원…"공익 가치 실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이 후원한 ‘2022 우수콘텐츠 시상식’이 방송콘텐츠진흥재단 주최로 28일 열렸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 및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중소 영상제작사, 방송 관련 청소년 활동, 학회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2년째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함께 총 1억4,000만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추진 ▲청년 다큐멘터리 감독 지원사업 ▲대학생 창작 영상공모전 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우수작품을 선정, 시상식을 가짐으로써 그 결실을 맺었다.
공영홈쇼핑은 청년 다큐멘터리감독 지원사업 ‘첫 단추 프로젝트’를 통해 다큐멘터리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4편의 다큐멘터리 트레일러를 제작 지원하고, 올해는 8편으로 지원을 확대했다. 이 가운데 장효봉 감독의 ‘별의 순간’, 유소영 감독의 ‘공순이’ 등 총 4작품은 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에서 입상하는 등 탁월한 역량을 발휘, 뜻 깊은 성과를 올렸다.
환경 문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대학생 창작 영상공모전 ‘Eco 기록’ 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오염을 주제로, 대학생의 참신한 상상력과 시각으로 제작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으로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특별상 5편을 선정했다. ‘일상 속 하루’의 이수민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전체 우수 콘텐츠의 상금은 총 3,200만원이다.
공영홈쇼핑은 방송영상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계, 관계 단체, 기관 등과 지속적인 교류 활동 및 지원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김청룡 공영홈쇼핑 TV사업본부장은 “대한민국 방송영상콘텐츠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육성하고, 우수한 작품을 시상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공익과 상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공영홈쇼핑은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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