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서브컨소시엄㈜,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 분양

부산 문현금융단지에 위치한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이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 문현금융단지 중심에 자리한 ‘BIFCⅡ’는 지하 5층~지상 45층, 연면적 14만6천여㎡ 규모로 오피스, 지식산업센터, 상업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이 가운데 상업시설인 ‘BIFCⅡ 스퀘어가든’은 1~3층에 2만291㎡로 조성되며, 1~2층이 분양될 예정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자동차 전시체험장 ‘오토팝업스테이션’, 반원 모양의 ‘그랜드 아치’, 감성골목 ‘앨리웨이’, 파노라마뷰를 자랑하는 ‘루프탑바’와 버스킹 공연을 펼칠 수 있는 ‘루프탑 스테이지’ 등 이국적인 분위기의 감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대규모의 정원과 채광 및 개방감이 뛰어난 ‘스퀘어가든’, 벤치처럼 편안히 쉴 수 있는 언덕을 형상화한 광장형 공간 ‘그랜드힐스’, 유럽의 작은 정원같은 테라리움 공간 ‘버드케이지’, 조경공간을 천천히 걸으며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가든워크’ 등 힐링과 휴식이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최대 8.0m의 높은 층고와 특화 대형계단 등을 이용한 수직동선, 물 흐르는 듯한 스퀘어 가든만의 쾌적한 순환형동선 등을 통해 점포 활성화를 유도하며, 일부 개방형 점포를 통해 이용객의 체류시간 증가와 높은 재방문 기대까지 갖춘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BIFCⅡ 스퀘어가든’ 상업시설은 시행사가 3층 공간을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분양이후에도 상권 활성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상권의 조기활성화가 기대되며, 부산지하철 2호선 국제금융센터 부산은행역, 부산지하철 1호선 범내골역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외부 고객의 발걸음을 끌어들이기에 유리한 것도 장점이다.
한편 ‘BIFCⅡ 스퀘어가든’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앨리웨이 광교 등 다양한 상업시설을 기획∙디자인한 'DnSP'와 뉴욕에 기반을 둔 건축조명 디자인 전문회사 ‘BPI’와 협업해 트렌디한 상업공간을 성보일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브리타,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2년 연속 공식 후원
- HDC현대산업개발, ‘상봉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돌입
- ‘아산탕정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견본주택에 1만명 방문 북적
- 에이아이트릭스, 메디컬 재팬 도쿄 2025 참가…"의료 AI 기술력 알리겠다"
- ‘카카오톡 개편 역풍’ 이용자 항의 빗발…“이번주 개선안”
- 현대모비스, 민간 주도 ‘車 반도체 드림팀’ 띄운다
- G마켓, ‘라자다’와 동남아 공략…알리바바 JV 첫 성과
- 현대건설, 정비사업 1위 탈환…장위 수주로 굳히기
- 보툴리눔 톡신이 ‘국가핵심기술’?…“글로벌 진출 발목”
- 이재용, ‘현장 경영’…재계 총수, 추석 연휴 ‘경영 구상’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여수광양항만공사·한화건설 불법매립 의혹 해소…여수시의회 “사실무근 결론”
- 2전남도, 1천611억 원 투입…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총력 지원
- 3남원시, 추석 맞아 사회복지시설·군부대 위문 활동 펼쳐
- 4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동학농민혁명' 남원에 온다
- 5남원보호관찰소, 추석맞아 성금 전달로 따뜻한 나눔 실천
- 6남원시, K-드론 글로벌 대축제와 연계한 국제드론제전 준비 박차
- 7한국폴리텍대학 전남캠퍼스 '모터페스티벌 CAR MEET' 행사 개최
- 8노벨문학상 한강 작가 출생지, 북카페 '공상' 재탄생
- 9헐값 논란…구리 개발 재점검
- 10최현석 신임 강원경찰청장 취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