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탈TV’ 사업구조 혁신…공정·상생 가치 실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은 고물가·저상장의 복합위기와 소비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변화와 혁신의 가속’으로 공적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체질을 개선해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무 수행에 주력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2일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에서 열린 신년행사에서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우선, 공영홈쇼핑은 공정과 상생의 가치를 기반으로 판로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민생안정 등 정책지원을 통해 공적 기능을 강화한다. 상품 선정과 편성의 제도적, 절차적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고 신규 입점 상품 수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물가안정 지원사업, 소비촉진 캠페인 등 민생정책 지원을 통해 공공사업 및 상생정책사업도 강화한다.
또한 탈TV 가속으로 디지털 판로를 확대하고 컨텐츠커머스를 주력 사업 삼아 사업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해 국민신뢰 제고에 주력할 계획이다.
여기에 기관혁신과 제도개선을 통한 개혁으로 운영효율화와 윤리경영 정착에 나선다. 내부제도와 규정, 프로세스를 재정비해 공공기관으로서 공적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공정과 공익,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이사는 “2024년은 공영 10년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의 해가 될 것”이라며, “불확실성과 변혁의 시기를 맞아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공적 판로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회적 책무에 더욱 철저히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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