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숏폼 보며 쇼핑하는 ‘플레이(PLAY)’ 서비스 오픈
짧은 동영상 보며 관련상품 바로 구매까지 연결
판매자와 구매고객도 모두 참여 가능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11번가는 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숏폼)을 보며 쇼핑하는 신규 서비스 ‘플레이(PLAY)’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11번가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콘텐츠와 여행, 생활 관련 꿀팁 등 다양한 형태의 숏폼 영상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11번가 앱에서 하단 ‘플레이’ 버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최근 유행하는 숏폼 플랫폼들과 마찬가지로, 11번가 ‘플레이’ 서비스에서도 영상 내 댓글, 좋아요, 공유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영상 내 제품들의 상품 페이지 연결로 영상을 보던 중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으면 바로 클릭해서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인 24일 기준 약 1,500개의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가 제작한 영상, 11번가 판매자의 영상, 11번가 자체 제작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11번가와 콘텐츠 제작 계약을 맺은 ‘11크리에이터’는 현재 100여 명, 향후 500명까지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에는 구매 고객이 직접 제작한 리뷰 영상으로 ‘11크리에이터’로 등록해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11번가는 ‘플레이’ 서비스 출시에 맞춰 다음달 12일까지 ‘플레이’ 영상을 보고 마음에 드는 영상에 댓글을 남긴 고객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an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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