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유튜브·인스타그램 채널로 고객 소통 강화…"콘텐츠로 고객 접점 확대"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티웨이항공이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올해 2월 기준 4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티웨이항공 공식 유튜브 채널의 주요 인기 영상은 운항승무원의 시드니 레이오버 비행(150만 뷰), 50대 승무원의 하루(53만 뷰), 신입사원 다낭공항 첫 출근(20만 뷰) 등이다.
이중 ‘50대 승무원의 하루’ 콘텐츠는 일반직으로 근무하던 50대 부장님이 17년 만에 다시 신입 승무원으로 도전하는 진솔한 모습을 다뤄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
특히 영상의 주요 구독자인 MZ세대에게는 친숙한 1분 내외의 숏폼 콘텐츠 인기가 두드러진다. 유튜브 숏폼 콘텐츠가 전체 채널 조회수의 82%에 달했으며, 인스타그램의 경우 2023년 조회수 상위 10개 게시물 중 9개 게시물이 숏폼 콘텐츠였다.
인스타그램의 숏폼 콘텐츠는 ‘정비사가 비행기에 인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와 같이 시청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시리즈와 댓글로 참여를 유도하는 퀴즈형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객실·운항 승무원의 입 모양을 보고 기내 방송 중인 승무원을 찾아내는 ‘기내 방송 퀴즈’ 등이 조회수 상위 인기 콘텐츠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교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하는 티웨이항공의 다양한 이야기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소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더욱 활발히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영FBC, 국내 최대 규모 와인 다이닝 '더 페어링' 오픈
- 디에스솔루션즈, UI·UX 전면 개편…선정산 편의성 강조
- 벤처기업협회, 벤처 투자시장 활성화를 위한 혁신 토론회 개최
- 티웨이항공, 유럽 로마·파리 노선 현장점검 진행
- 컨츄리시티즌, ‘전국 청년 로컬 브랜드 소개’ 팝업스토어 성료
- N32,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여
-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 전환 비율 개선
- 베스트텍, AI-MIT 플랫폼으로 글로벌 실천 사례 제시
- 11번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8년 연속 e커머스 부문 1위
- 쿠팡, ‘원피스 페어’ 개최…"여름 원피스 최대 70% 할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영FBC, 국내 최대 규모 와인 다이닝 '더 페어링' 오픈
- 2디에스솔루션즈, UI·UX 전면 개편…선정산 편의성 강조
- 3벤처기업협회, 벤처 투자시장 활성화를 위한 혁신 토론회 개최
- 4'2025 남원오픈 국제검도대회·제33회 조병용선생추모검도대회' 성료
- 5장수군, '2026 시설원예분야 지원사업' 신청·접수
- 6임실군, '2025 아쿠아페스티벌' 26일 개막
- 7장수군, '뜬봉샘 생태체험'…환경부 '우수 교육' 재지정
- 8순창군, 전북자치도 임도사업 최우수기관 1위 선정
- 9한화저축은행,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10한화생명금융서비스, 신임 대표이사에 최승영 전무 선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