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12개국 승마 꿈나무들, 국산 승용마 타고 ‘껑충’
렛츠런파크 서울서 ‘KRA컵 아시아 주니어 승마대회’ 개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한국마사회는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렛츠런파크 서울 ‘88승마경기장’에서 ‘2024 KRA컵 아시아 주니어 승마대회(KRA CUP CSIJ-B, Seoul 2024)’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국제승마협회의 인정을 받은 국제 공인 대회로서, 아시아 지역 12개국(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일본, 카타르, 태국, 필리핀, 홍콩, 대한민국)의 만14세에서 18세 사이의 청소년 선수 33명이 참가한다.
지난해 아시아 주니어 선수권 승마대회 국내 유치를 최초로 성사시킨 한국마사회는 8개국 청소년 선수들의 참가를 이끌며 첫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특히 국내에서 생산하고 조련한 승용마들을 선수들에게 대여해주는 ‘대여마 경기’로 시행하며 국산 승용마의 능력을 국제무대에 홍보하는 계기가 됐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주니어 승마대회 개최를 정례화 하고 대한민국 말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는 전략으로 올해 두 번째 주니어 승마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대회로 국산 승용마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덕분에 해외의 관심이 증가했다. 5개국(아랍에미리트,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카타르, 홍콩)에서 새롭게 참가 의사를 밝혀 올해는 총 12개국이 대회에 출전한다. 특히 국내 승마대회로서는 이례적으로 중동지역 국가의 참여를 이끌어내며 성장을 증명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아시아 주니어 승마대회 모습. [사진=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이번 대회를 승마관계자들만이 참가하는 무대를 넘어 국민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회가 열리는 렛츠런파크 서울 88승마경기장에는 승마체험장이 마련돼 누구나 무료로 말과의 교감을 느껴볼 수 있다.
이밖에도 말 먹이주기, 만들기 체험 등 관람객들을 위한 이벤트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장애물 비월 개인전이 열리는 11일과 12일에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경품권 추첨 행사가 열린다.
10 열리는 낙아웃(Knock-out·장애물 비월 토너먼트 경기) 이벤트 경기를 시작으로 본격 막을 올리는 이번 대회는 12일까지 이어진다. 동시에 ‘제3회 한국마사회 유소년 승마대회’가 함께 개최돼 더 많은 승마 꿈나무들에게는 성장의 기회가, 88승마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번 대회의 조직위원장인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번 대회는 아시아 승마 꿈나무들의 성장과 교류의 장을 넘어 국민 누구나 말과 교감할 수 있는 축제로 선보여질 예정이다”라며 “동시에 국산 승용마들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승용마 해외수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도록 한국마사회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CJ제일제당, 美·유럽에 공장…"K-푸드 영토확장"
- 현대차, 아이오닉 9 첫 공개..."美 시장 점유율 높인다"
- 롯데그룹 “부동산·가용예금 71조4,000억”…유동성 위기 부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사내포상금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기부
- 2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 ONE 플랫폼' 구축사업 본격 착수
- 3수출입銀, 팀네이버와 ‘K-ICT’ 첨단산업 글로벌 진출 나선다
- 4중진공, 공공HRD 콘테스트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
- 5㈜씨아이테크,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하이파이로즈 '세계일류상품' 선정
- 6필립스옥션, 홍콩에서 근현대 미술 및 시계 가을 경매 개최
- 7HD현대중공업, ‘2024년 임단협’ 교섭 5개월만 타결
- 8셀트리온, 프롤리아∙엑스지바 시밀러 국내 첫 승인…"시장 선점 기대"
- 9LG전자, 조직개편·임원인사 실시…김영락 사장 승진
- 10신상진 성남시장 "지하철 3호선 연장 돼야"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