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 가맹점주 대상 '매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지원
증권·금융
입력 2024-07-05 16:32:07
수정 2024-07-05 16:32:07
김도하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NH농협카드는 소상공인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가맹점 매출 분석·가맹점 상권 분석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가맹점 매출 분석 서비스는 ▲전 카드사 통합매출 현황 ▲농협카드 매출 한눈에 보기 ▲농협카드 매출 세부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가맹점 상권 분석 서비스는 ▲상권 현황 ▲상권 내 동종업종 분석 ▲방문고객 분석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카드업계 최초로 여신금융협회의 '가맹점 매출거래정보 오픈 API'를 활용했다는 설명이다.
이 서비스는 각 가맹점의 카드사 통합 매출액뿐만 아니라 상권의 주 이용시간대, 상권 내 동일업종 이용고객 패턴 분석, 이용고객의 성별과 연령 등 매출 관련 속성부터 가맹점 소재 상권 분석, 고객 세부 속성 등 가맹점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가맹점 매출 분석·가맹점 상권 분석 서비스는 NH가맹점주는 NH농협카드 공식홈페이지(가맹점)에서 회원가입 후 조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어려운 경기에 힘겨워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가맹점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NH농협카드는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도, 설 연휴 일부 민자도로 무료 통행
- 2영남대 새마을국제개발학과 학생,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 3대구환경청, 설 명절 이웃사랑 나눔 실천
- 4아이엠뱅크, ‘포춘쿠키’ 랜덤 현금지급 이벤트
- 5김승수 의원 대표발의, 사후면세 활성화 위한 '관광진흥법' 개정안 문체위 통과
- 6파인이스트 괌 프로&아마 골프페스타, 오는 27일 오후 9시 SBS골프 채널 방영
- 7김병환 "올해 가계부채 증가율 3.8% 이내 관리"
- 8대명소노 "항공업 진출"...티웨이항공 인수 시동
- 9배민, 중개 수수료 인하...매출 규모별 '2.0∼7.8%'
- 10“숏폼 잡아라”…美 퇴출위기 틱톡 빈틈 공략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