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 스트라다가 제공하는 ‘워크데이 급여 설루션’ 발표
“AI 기반 통합 급여 경험, 전 세계 기업으로 확장”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기업의 인사·재무관리 설루션 제공기업 워크데이(Workday)는 기술 기반 인사 솔루션 기업 스트라다와 ‘스트라다 제공 워크데이 급여’ 설루션을 글로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반 글로벌 인사 및 급여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자사의 인사, 재무 및 급여 데이터에 대한 통합된 관점을 확보할 수 있어, 데이터의 정확성을 개선하고 규제 준수를 지원하며 비즈니스 성장과 성공을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할 수 있다.
매튜 브랜트(Matthew Brandt) 워크데이 글로벌 파트너 총괄 수석부사장은 “워크데이는 스트라다와의 오랜 파트너십을 확장해 전 세계 보다 많은 기업에 통합된 인사 및 급여 설루션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워크데이 고객은 이 두 가지 중요한 부분을 AI를 기반으로 통합시켜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으로 자사 인력과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트라다가 제공하는 워크데이 급여 설루션은 AI를 활용해 대량의 인사 및 급여 데이터를 분석 및 해석함으로써 경영진에게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동향을 예측하며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 결정을 제고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국가별 급여 서비스 맞춤 지원을 개선해 각국 규제를 준수하는 한편, 지역 차원의 컴플라이언스 지원을 간소화한다.
세계 직원이 원천세, 급여명세서, 인적 구성 등을 포함한 본인의 급여 데이터를 워크데이 안에서 셀프서비스로 조회할 수 있어 급여 시스템과 여러 시스템간 통합이 불필요하게 된다.
루카 사라시노(Luca Saracino) 스트라다 급여·프로페셔널 서비스 총괄은 “전 세계 기업은 지역별 규제 변화, 인력 분포의 증가, 직원 기대 수준의 변화 등에 따른 급여 관련 다양한 과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민첩하고 포괄적인 급여 설루션이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워크데이와의 최신 통합으로 양사의 장기적 관계가 보다 심화되고 완전하게 통합된 인사 및 급여 설루션을 세계 각지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날 워크데이는 ‘글로벌 페이롤 커넥트(Global Payroll Connect)’도 함께 발표했다. 글로벌 페이롤 커넥트는 통합 글로벌 급여 설루션으로, 사전에 정의된 API를 통해 급여 서비스 제공업체와 통합을 지원, 워크데이 안에서 포괄적 글로벌 급여 경험을 제공한다.
스트라다는 확대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워크데이의 얼리 어답터 파트너로 참여해 글로벌 페이롤 커넥트를 이미 사용 중이다. 스트라다가 제공하는 워크데이 급여 설루션은 워크데이 HCM(Workday Human Capital Management)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된다. 글로벌 페이롤 커넥트는 올해 10월부터 워크데이 고객 및 파트너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