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이마트와 협업…시그니처 소스 3종 출시
경제·산업
입력 2025-01-06 09:35:16
수정 2025-01-06 09:35:16
진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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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라핫·양념치킨·자메이카 소떡만나소스 등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이마트와 협업해 인기 양념 시리즈인 ‘양념치킨소스’, ‘자메이카 소떡만나소스’(자소만 소스), ‘마라핫소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와 SSG닷컴에서 론칭한 'BBQ의 시그니처 소스' 3종은 각 용량이 320g으로 상온보관도 가능하다. 또한 출시를 기념해 15일까지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사과퓨레 등 감칠맛을 더한 양념치킨 소스와 자메이카의 저크소스를 재해석한 자소만 소스는 스테디셀러 양념 시리즈로 국내를 넘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K-치킨의 대표 양념으로 현지인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은 검증된 제품이다.
또한, '마라핫소스'는 이마트와 함께 수많은 관능평가를 통해 맛부터 디자인까지 함께 기획해 새롭게 출시했다.
양념치킨 소스는 탕수육의 양념소스, 피자 디핑소스와 궁합이 잘 맞는다. 자소만 소스는 립바베큐의 자메이카소스, 비빔밥, 치킨마요 소스로 어울린다. 마라핫 소스는 마라탕, 마라샹궈와 고기 디핑소스, 마라김밥 등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3개 소스 모두 고기 등의 디핑소스, 쌀밥, 파스타, 튀김류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BBQ의 시그니처 소스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K-치킨 대표 양념 치킨으로 검증된 제품이다"라며 "올 상반기 중 이번에 출시한 소스 3종 외에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jinmh09@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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