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에르웍스, 워크웨어 새 기준 제시…국제안전보건전시회서 존재감

경제·산업 입력 2025-07-22 13:39:46 수정 2025-07-22 13:39:46 이채우 기자 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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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기능복 넘어…안전·스타일 갖춰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025(KISS 2025)’에 참여한 아에르웍스 매장 모습 [사진=아에르웍스]



[서울경제TV=이채우 인턴기자] 워크웨어 브랜드 ‘아에르웍스(Aer Works)’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025(KISS 2025)’에 참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아에르웍스는 일본 워크웨어 TOP5 브랜드를 국내에서 최초이자 유일하게 정식 수입·운영하는 전문 매장으로 강한 존재감을 나타냈다. 특히 아에르웍스는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춰 한국 산업 현장에 적합한 제품을 큐레이션했다.

기능, 내구성, 스타일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제품 라인업은 “현장에서 입고 싶은 워크웨어”라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또한, 지금까지의 워크웨어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접근이라는 평가도 뒤따랐다.

아에르웍스가 국내에 선보인 브랜드는 일본 워크웨어 시장을 대표하는 TOP5이다. ‘버틀(BURTLE)’, ‘아이즈 프론티어(I’Z FRONTIER)’, ‘그레이스 엔지니어(GRACE ENGINEER’S)’, ‘TS 디자인(TS DESIGN)’, ‘지벡(XEBEC)’ 등 일본 워크웨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를 선보였다.

아에르웍스는 워크웨어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시장성을 입증 받은 일본의 TOP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했다. 전시 직후 구매 및 상담 문의가 폭주하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워크웨어 브랜드 최초로 모델들과 함께 런웨이 행사를 진행했다. 모델들이 워크웨어를 입고 런웨이에 선보이자, 관람객들은 단순한 기능복을 넘어 안전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새로운 변화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워크웨어는 땀과 열기, 안전이 최우선 돼야 하는 작업 환경 속에서 작업자를 지켜주는 ‘생존템’인 동시에 스타일과 편안함을 놓치지 않는 워크웨어라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은 상품은 일본 워크웨어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버틀(BURTLE)과 교세라(KYOCERA)의 기술이 콜라보 된 ‘에어크래프트(AIRCRAFT)’였다.

이 상품은 일본 교세라의 고성능 팬이 내장됐으며, 버틀의 기술로 기류 흐름까지 놓치지 않아 등과 옆구리 등 체온이 집중되는 부위를 빠르게 냉각시켜준다. 에어크래프트는 버틀의 매출 중 단일품목만으로 연 매출 1000억 원을 차지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아에르웍스의 모기업 씨앤투스는 필터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현장 근로자의 안전과 관련된 제품 개발을 주력해온 기업이다. '작업자가 무사히 퇴근해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는 것'을 가장 중요한 기업 가치로 삼았던 씨앤투스는 이 철학을 바탕으로 ‘가족의 방패’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에르웍스를 론칭했다. 

아에르웍스는 마스크에서 전신 보호로, 호흡과 생존, 그리고 스타일까지 현장을 지키는 워크웨어의 장을 새롭게 펼치고 있다. 이에 아에르웍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워크웨어의 기준이 완전히 달라졌다는 걸 체감했다”고 전했다.

한편, 아에르웍스는 지난 6월 부산 녹산지구에 1호점을 오픈했으며, 연내 서울·경기권에  4개 지점을 추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 1개 지점을 포함해 총 5호점까지 매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가맹 사업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가맹 시장에 대한 사업 계획도 검토할 예정이다. /dlcodn122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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