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 IT 인재 장학금 지원 MOU 체결
경제·산업
입력 2022-03-17 13:18:33
수정 2022-03-17 13:18:33
서청석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청석기자]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지역 상생을 위한 지역 IT 인재 육성 지원을 위해 부산광역시 및 부산지역 이전 공공기관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오늘 부산시청에서 개최됐으며, HUG 권형택 사장,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국토부 및 이전 공공기관 대표 2인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98억원 규모의 '부산 지역인재 장학금'을 조성하여 지역 내 IT분야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에도 도움을 주는 지역인재 선순환 구조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HUG는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60억원(연간 3억원, 20년간) 규모의 장학금을 출연하여 최소 700여명의 지역 IT 인재 육성을 지원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시-이전 공공기관 간 지역발전을 위한 지속 가능한 상생 관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의 모범사례를 지속 발굴하여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HUG는 금번 장학금 출연 이외에도 해운대 수목원 조성사업 기부, 자매결연 전통시장 물품 구입 기증, 부산지역 결식아동 지원,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 등을 통해 지역상생을 위한 지역주민의 복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blu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주유소 기름값 2주 연속 하락…"하향 안정세"
- 李대통령, 일본으로 출국…3박 6일 日·美 순방
- 트럼프 " 美정부, 인텔 지분 10% 인수"…최대주주 등극
- 위조품 유통 느는데…온라인 플랫폼, 허술한 대응 ‘여전’
- 식품업계, '야외활동 간편식' 시장 공략…'처서 매직' 기대
- “지금이 자금 조달 적기”…방산 중견사 상장 러시
- "한미정상회담, 힘 보탠다"…재계 총수 총출동
- [부동산 캘린더] 내주 1701가구 분양…"수도권·지방 동시 공급"
- 정체된 토종 OTT...넷플릭스 독주 속 생존 과제는?
- 사망자 10명 중 8명이 '아버지' 세대…건설현장 기술이 답이 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