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친환경 농산물 판로 지원 강화…ESG경영 박차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공영홈쇼핑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농산물 판로 지원에 나선다.
공영홈쇼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의 지원으로 친환경 농산물 ‘상생협력 정책지원방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상생협력 지원방송은 공영홈쇼핑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및 농축수산물을 평균 8% 수준의 낮은 판매 수수료로 판로지원 하는 사업이다.
자신의 가치관이나 신념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이른바 ‘가치소비’의 확산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친환경 농산물 상생 방송을 통해 판매한 10개 상품은 주문건수 2만 6천 건을 기록하며 판로지원액 10억 원을 넘어섰다.
올해 소개한 친환경 흙당근, 친환경 블루베리 등 4개 상품은 평균 달성률 128%로, 4억8,000만 원의 판로지원액을 기록했다.
오는 5일 오후 3시 10분에는 ‘제주 친환경 밤단호박’을 선보인다. 껍질까지 먹는 미니 단호박인 만큼 친환경 인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8kg을 3만6,900원에 판매한다.
공영홈쇼핑은 공공기관 TV 홈쇼핑으로서 공적 기능 강화와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공영홈쇼핑의 친환경 상품 판로지원 실적은 295억 원을 기록했다. 가치소비 확산에 발맞춰 앞으로도 친환경 상품 발굴과 판로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윤철 공영홈쇼핑 상생협력팀장은 “올해 친환경 농산물 상생방송으로 소개한 친환경 당근이 매진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판로지원 뿐만 아니라 상품화 코칭 등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이 지속적으로 고객을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친환경 농산물’이란 합성 농약,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거나, 사용을 최소화해 토양의 생물 순환과 활동을 촉진하는 농산물로 농업생태계와 환경보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출범한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는 친환경농업인과 지역 농협 등이 납부한 거출금에 정부 지원금을 더한 재원을 바탕으로, 친환경 농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판로 확대, 수급 조절, 교육 및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단체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아리아스튜디오, 인터랙티브 상영 통해 극장 체험형 콘텐츠 시장 확대
- GC녹십자, 수두백신 균주 WHO 등재
- 기업은행, ‘자산연결하고 산타 선물받자’ 이벤트 실시
- 푸쉬레, 29CM 입점…"고객과의 접점 확장 기대"
- 정식품,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사랑의 베지밀 온도계’ 진행
- KFC, '기묘한 이야기 시즌5'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전개
- 신세계百 타임스퀘어점, 탑텐 베이비 팝업스토어 운영
- 서로이음상조, 2025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따뜻한 장례문화 앞장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을 '글로벌 우주항'으로 도약"
- 2우리 아이 시력검사 '골든타임'은?
- 3동국제약, 전립선비대증 복합제 ‘유레스코정’ 국내 출시
- 4경산교육지원청, 청소년합창단 제12회 정기연주회 개최
- 5대성에너지,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 6년 연속 선정
- 6동아ST, ‘혁신형 제약기업’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7국제협력정책자문협의회, 이주배경 청소년 직업ㆍ진로 탐색프로그램 진
- 8남원시·전북대 총동문회, 주거 취약가정 리모델링 사업 준공
- 9신한證, 고령자·초보투자자 위한 MTS '간편모드' 출시
- 10유안타증권, '대만 반도체 Investment Day'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