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핑 판 넓힌다"…카페24, 더에스엠씨그룹과 MOU 체결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외 150여개 기업의 뉴미디어 사업을 지원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구독자 176만명의 노빠꾸탁재훈부터 슈퍼마켓소라, 감별사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잇달아 흥행시키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카페24 플랫폼과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기획·제작 역량을 결합해 유튜브 쇼핑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전략 방안을 담았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제작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 비즈니스 매칭 활성화 ▲영상 지식재산권(IP) 기반 신규 수익모델 발굴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으로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연결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으로 카페24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활성화를 통해 유튜브 쇼핑 생태계를 확장하고, 더에스엠씨그룹은 예능 콘텐츠 기반 수익 다각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뿐만 아니라 시청자 겸 소비자는 유튜브 안에서 보다 즐겁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포스트 이커머스 생태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카페24와의 협약이 유튜브 시청자와 이커머스 유저에게 다양한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가 되고 양사간 비즈니스 모델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약은 즐겁고 재미있는 창의적 콘텐츠와 카페24 이커머스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튜브 쇼핑을 통해 브랜드, 크리에이터, 소비자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세계, 1분기 영업익 1323억…전년比 19%↓
- 한국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론칭 12주년 기념 패키지
- ”SW 인재 육성”…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모집
- 광교 아메리칸 스템프렙 국제학교, 신학기 입학설명회
- 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위궤양 3상 임상 결과 첫 공개
- 美 약가 인하 행정명령에…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시장 확대 기회"
- S-OIL 샤힌 프로젝트, 공정률 69.1% 달성…아람코 모하메드 알 카타니 사장 현장 방문
- 오비맥주 이어 하이트진로도 가격인상…맥주 제품 출고가 2.7% ↑
- 브릿지엠, '하이비타민' 제휴 기업 확대…"고객혜택 강화"
- 브링크, 넥스트스테이지 인수…한국 시장 공식 진출 선언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세계, 1분기 영업익 1323억…전년比 19%↓
- 2한국메나리니, 무좀치료제 ‘풀케어’ 론칭 12주년 기념 패키지
- 3”SW 인재 육성”…현대차·기아, ‘소프티어 부트캠프 6기’ 모집
- 4케이쓰리아이 “엔비디아 옴니버스 연동 플랫폼 고도화”
- 5벡트, 심플랫폼과 AI 스마트러닝 관련 MOU 체결
- 6광교 아메리칸 스템프렙 국제학교, 신학기 입학설명회
- 7온코닉테라퓨틱스, '자큐보' 위궤양 3상 임상 결과 첫 공개
- 8美 약가 인하 행정명령에…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시장 확대 기회"
- 9광주 남구, '오월 정신' 기리는 다채로운 행사 개최
- 10S-OIL 샤힌 프로젝트, 공정률 69.1% 달성…아람코 모하메드 알 카타니 사장 현장 방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