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오 파자마에 그려진 이것...'오픈런' 불렀다
경제·산업
입력 2025-02-02 08:00:05
수정 2025-02-02 08:00:05
이혜연 기자
0개
키덜트 트렌드 확산…다양한 캐릭터 새긴 패션 아이템 인기
스파오, 캐릭터 IP 콜라보…협업 상품 매출 전년比 30%↑
LF 헤지스는 스누피…에잇세컨즈는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어린이 감성을 추구하는 어른이라는 의미를 지닌 ‘키덜트’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패션업계에서는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담곰이, 망그러진 곰, 산리오 캐릭터즈, 마루는 강쥐 등 다양한 캐릭터 IP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스파오가 게임 캐릭터 ‘앙상블 스타즈’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면서 '오픈런'까지 이끄는 등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스파오의 협업 상품 매출은 650억원, 전년보다 30% 늘어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파자마는 가장 협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제품으로, 지난해 140만장 팔리면서 지난 2019년 판매량 10만장과 비교하면 5년 만에 14배로 증가했다.
스파오는 ‘콜라보셀’이라는 독립 조직을 운영하며 다양한 협업 상품을 기획하고 있다. 20∼30세대의 젊은 직원이 주축이 된 조직으로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와 고객 수요가 높은 IP를 발굴하고, 매달 2~4개의 신규 IP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스파오는 지난해 11월 협업 특화 매장인 스파오 강남 2호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LF 헤지스도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 디즈니의 곰돌이 푸 등과 협업한 상품을 선보였다. 지난 2022년 출시한 곰돌이 푸 협업 상품의 경우 LF몰에서 45개까지 구매한 고객도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에잇세컨즈도 에버랜드와 함께 판다 가족 ‘바오패밀리’를 모티브로 한 협업 상품을 지난 2023년 11월과 지난해 10월 2차례에 걸쳐 출시했다.
첫 번째 협업 상품군의 경우 반소매 티셔츠, 파자마, 쇼퍼백 등 일부 인기 상품 판매율이 90%를 넘겼고, 두 번째 선보인 협업 상품군에서 스웨터, 스웨트셔츠, 장갑, 볼캡 등이 판매율 80%를 넘기는 성과를 거뒀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재계 오너家 장교 복무 '눈길'..."공동체 본보기"
- 보험硏 "500만 치매 시대…한국도 지자체 보험 필요"
- '최장 10일' 추석 연휴…유통업계, 제품 차별화·가격 경쟁
- "가을 하늘 공활한데"…항공 3사, 가을 여행 특가 눈길
- 부실 코스닥社, 주주배정 증자 잇따라…'개미 무덤' 될라
- 은행권, 아시아 넘어 유럽으로…글로벌 사업 확대 박차
- 태어나자마자 재산 1억?…"0세 금수저 734명"
- 삼성, ‘실속형 AI폰’ 갤럭시 S25 FE 공개...하반기 스마트폰 대전
- 녹색에 빠진 유통업계…'말차 열풍' 속 디저트 행렬
- '가교보험사' 예별손보 출범…계약이전·매각 동시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팡파르…3일간 뜨거운 열전
- 2옴니보어와 문화다양성Ⅰ: 창조적 공존의 가치
- 3영진전문대, 해외취업 대학 1위 '우뚝'. . .해외취업한 선배들 모교 찾아 장학금 기탁
- 4풀무원, 혈당 부담 없는 ‘지구식단 찰곤약 떡볶이떡’ 출시
- 5대구보건대, 느린학습자 청년과 함께하는 ‘DHC 슬로우브루’ 부스 운영
- 6대구보건대, 한·중 치과산업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SUMMIT 2025 개최
- 7대구보건대, 기술사관 육성사업 ‘3D프린터운용기능사’ 교육 과정 운영
- 8대구과학대, 유학생 대상 ‘2025 대구 시티투어’ 실시
- 9현대차, ‘H-스타일리스트’ 와 함께 넥쏘 SNS 콘텐츠 공개
- 10CGV, ‘쓰레기패션쇼’ 캠페인 G-LIGHT 송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