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실적 ‘희비’…‘NK’ 2강 구도 재편
경제·산업
입력 2025-02-14 17:27:56
수정 2025-02-14 18:57:43
이수빈 기자
0개

국내 게임업계가 잇달아 지난해 실적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극명한 실적 차이를 보이며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상장 후 처음 연간 적자를 낸 반면 크래프톤은 사상 처음 영업이익 1조 원을 돌파했는데요. 게임시장 호실적을 이끈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3강 체제에 균열이 생기면서 ‘NK(넥슨·크래프톤)’ 2강 구도로 게임업계가 재편되는 모습입니다. 이수빈 기잡니다.
[기자]
지난해 실적을 받아든 게임사들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 신작 흥행 유무에 따라 실적이 갈렸습니다.
국내 게임업계는 넥슨과 크래프톤을 중심으로 한 ‘NK’ 2강 구도로 재편되는 모습입니다.
넥슨은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매출 4조원 클럽에 진입했습니다.
넥슨의 지난해 연간 매출은 4조91억원, 영업이익은 1조115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5월 중국 시장에 선보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인기를 끌며 해외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크래프톤도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냈습니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매출 2조7098억원, 영업이익 1조3026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에서는 넥슨을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인도 시장에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가 현지에서 흥행하며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은 2022년부터 이어져온 적자를 청산하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넷마블의 지난해 매출은 2조6638억원, 영업이익은 21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2년부터 적자를 면치못했던 넷마블이 흑자전환할 수 있었던 일등공신은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깜짝 흥행이 이어지면서 실적 반등을 이끌었다는 평가입니다.
반면 국내 매출 비중이 큰 엔씨소프트는 상장 이후 처음으로 연간 실적에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엔씨는 작년 매출 1조5781억원, 영업손실 1092억원을 낸 겁니다.
지난해 대규모 분사와 희망퇴직으로 인한 일회성 비용이 증가한데다, 신작 부진이 겹치면서 실적 악화로 이어진 겁니다.
게임시장 호실적을 이끈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시대에서 넥슨과 크래프톤 중심의 ‘NK’ 2강 구도로 굳혀지는 모습입니다.
서울경제TV 이수빈입니다. /q00006@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LG전자, 미국 소비자 가전 만족도 평가서 업계 최다 1위
- 신세계라이브쇼핑, 오는 25일 맨즈컬렉션 론칭
- 엔제리너스, ‘한쌈 고추장 불고기 반미’ 출시
- GS샵, AI 스튜디오 고도화…1년만에 방송 적용률 60% 돌파
- 카카오, ‘한교동 X 카카오프렌즈’ 협업 굿즈 출시
- CGV, ‘2025 아트하우스 독립영화 PICK’ 선정작 6편 선봬
- LS, 협력사 CEO 포럼 성료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동반성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기장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 지원사업 시행
- 2남원시, 하반기 자전거도로 77km 전 구간 안전점검
- 3‘타임빌라스 수원’ 1주년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 4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관광객 결제 편의 강화
- 5인천시, 차이나타운서 '1883 인천 짜장면 축제' 개최
- 6"낮엔 자연, 밤엔 빛" 남원 함파우 지방정원 조성 박차
- 7한은 금통위 3연속 기준금리 동결…금융안정 택했다
- 8남원경찰서, 제80주년 경찰의 날… 경찰·시민 유공자 48명 표창
- 9장수군, 논개 탄신 451주년 기념 '의암주논개상' 시상
- 10안양시, 내년도 재난관리기금 282억 확정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