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카나호텔, 한국청소년재단과 문화 예술 교육 지원 MOU 체결
토스카나호텔은 한국청소년재단과 취약 계층 청소년들에게 문화 예술 교육을 지원하는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 프로그램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토스카나 호텔 신동휴 회장, 한국 청소년 재단의 황인국 이사장 외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본 문화 예술 지원 사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사항을 논의했다.
또한 양 사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예산과 인력, 공간 등 제반 사항에 대한 지원과 교육 소외 청소년 대상자 발굴 및 사업 지원 업무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음악을 배우고 싶지만 기회를 찾기 어려웠던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본 사업으로 운영되는 더 뮤즈 오케스트라의 단원이 되어 현악, 목관, 금관 등 다양한 악기를 통해 예술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 뮤즈 오케스트라”는 오는 11월부터 구로 지역 구청 및 학교, 지역 아동 센터, 청소년 시설 등을 통해 추천받아 면접을 통과한 40여 명의 아동 및 청소년을 단원으로 구성, 2022년 1월부터 본격적인 오케스트라 소규모 그룹 지도와 클래식 연주 및 창작 예술 등의 교육을 시작한다.
같은 해 연말, 제주에서 진행 예정인 “토스카나 호텔 뮤직 페스티벌”을 통해 선물 같은 음악 이야기를 대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동휴 토스카나호텔 회장은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특별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정서적 박탈감을 해소해 주고, 건강하며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미래로 이어지는 펀드‘의 목표”라며 “더 뮤즈 오케스트라 사업은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 가능한 행사로 더욱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음악과의 만남을 선물할 프로젝트로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의학 상식] 악몽∙가위눌림 시달린다면 수면다원검사 권장
- 레이지 스키퍼 브랜드 키슬로우, 카카오 쇼핑 라이브 론칭
- YBM전화화상, ‘슈퍼 얼리버드 연간수강권 이벤트’ 진행
- 한국 록 60주년 기념…‘K-Rock 날개를 펴라’ 콘서트 개최
-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정샘물, ‘2024 올리브영 어워즈’ 쿠션 부문 1위 수상
- 족슐랭, ‘THE 맛있는 녀석들’에서 ‘시그니처 한상 세트’ 선보여
- 일리카페, 겨울 시즌 메뉴 ‘WINTER SPICES’ 출시
- 아이오페, 배우 김성령의 동안 비결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화보 공개
- 토핑 떡볶이 브랜드 청년다방, ‘경품페스타’ 개최
- 하이테커, ‘기업탐방형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강원랜드, 군장병 대상 불법 도박 예방 노력 인정
- 2고려아연, 내달 23일 임시주총 개최…"장기성장·주주가치 제고 모멘텀 될 것"
- 3허창수(GS 명예회장)씨 모친상
- 4“글로벌 인플루언서 서울에”…‘2024 서울콘’ 온다
- 5美, 한국산 HBM 대중 수출 통제…“韓 영향 제한적”
- 6LG엔솔, 美 GM과 각형 배터리 개발…“3공장 인수 추진”
- 7현대건설, 정비수주 1위 ‘탈환’…6년 왕좌 지키나
- 8은행장 인사 변수는 '내부 통제'…신한·하나·농협은?
- 9농심, ‘통관 규제’ 풀린 인니 시장 공략 박차
- 10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기업가들의 혁신 적극 지원”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