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나비얌, 결식아동 600명에게 식사권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4-11-19 16:22:48
수정 2024-11-19 16:22:48
이혜연 기자
0개
[서울경제TV=이혜연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예비 사회적 기업 나비얌(나눔비타민)과 손잡고 결식 우려 아동 지원에 나섰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8일부터 나비얌 앱에서 아동급식카드 인증 아동을 대상으로 식사권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나비얌 앱 내 캠페인 페이지에서 숨은 문장 찾기 퀴즈를 풀면 매일 선착순 100명씩 모두 600명에게 각 2만 원권 기프트카드를 증정하는 방식이다. 기프트카드는 나비얌 앱 내에서 식사권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다.
나비얌은 기존 오프라인 기반의 아동급식카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결식아동과 식사지원가게를 연결해주는 앱 서비스다. 나비얌 앱에서 아동급식 카드를 인증한 아이들은 나비얌에 입점한 식당의 식사권을 구매할 수 있다.
또 앱에 입점한 음식점 사장님들은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할인 메뉴를 제공하고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기부 모든 과정을 디지털로 전환해 기부자와 수혜자를 정교하게 매칭시키고,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평가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9월 공익법인 임팩트투자사 한국사회투자에 15억 원을 지정 기탁함으로써 ‘임팩트 투자’를 진행했다. 임팩트 투자란 투자를 통해 수익을 추구하는 것뿐 아니라 사회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나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말하며, ESG 투자의 가장 적극적인 방식으로 꼽힌다.
우아한형제들은 사회서비스 분야 혁신기업 투자를 위해 정부가 처음 시도하는 펀드 ‘가이아사회서비스투자조합’에 해당 기부를 통해 참여했다. 또 투자에 그치지 않고 우아한형제들이 주목하는 분야인 ‘취약계층 먹거리 안전망’ 구축을 위해 펀드의 투자를 받은 나비얌과 협업을 하게 됐다.
나비얌 운영사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는 “배민과의 협력으로 취약계층 아동 개개인에게 맞춤형으로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 방안을 통해 아동급식카드 보유 아동뿐 아니라 더 많은 취약계층 아동들이 보다 더 쉽게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도 펀드를 통해 지역 사회 먹거리 안전망을 위한 지속가능한 파트너십을 만들고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는 프로젝트를 이어갈 방침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아동급식 카드 대상 아이들이 나비얌 서비스를 인지하고 다양한 경로로 전달되는 식사 지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우아한형제들도 힘을 보탤 계획”이라며 “펀드를 통해 다양한 사회 서비스 분야 혁신 기업들이 발굴되어 선한 영향력을 우리 사회 곳곳에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hy2e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건설 한파 못 피했다”…현대건설 실적 ‘쇼크’
- 고려아연 "임시주총서 집중투표제 도입"...이사회 구성 주목
- HMM “1년 내 주주환원 2조5,000억원 이상으로”
- 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한다
- LG이노텍, 4분기 영업익 2,479억 원…전년 동기 比 48.8% 감소
- 글로벌세아 S2A, '겸재 정선·추사 김정희·윤형근 기획전' 개최
- 김동관 한화 부회장,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
- 현대차, 수소전기 통근버스 확대…"2030년까지 2,000대 도입"
- 삼성물산 건설부문, 작년 영업익 1조 10억…전년比 3.2%↓
- 스타벅스, 두번째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론칭…"고객 소통 강화"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건설 한파 못 피했다”…현대건설 실적 ‘쇼크’
- 2고려아연 "임시주총서 집중투표제 도입"...이사회 구성 주목
- 3금융권 흔드는 금융사고…“금전 제재로 원천 차단”
- 4HMM “1년 내 주주환원 2조5,000억원 이상으로”
- 5초고위험 해외 선물·옵션 투자, 이벤트 열전으로 부추기는 증권사들
- 6국립공원공단-신한라이프 북한산국립공원 자연숲 복원 사업으로 국립공원 생태계 보호
- 7강원랜드, 지역상생 실천“리조트 발생 잔식, 취약계층 기부”
- 8한화큐셀, 美 대형 태양광 발전소 개발자산 매각한다
- 9LG이노텍, 4분기 영업익 2,479억 원…전년 동기 比 48.8% 감소
- 10글로벌세아 S2A, '겸재 정선·추사 김정희·윤형근 기획전' 개최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