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템, LG CNS와 음성인식·발음평가 AI솔루션 공급계약 체결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인공지능(AI) 에듀테크 전문기업 에듀템(edutem)은 자체 개발한 ‘ELA 솔루션’ 라인업에 대해 LG CNS와 기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듀템은 LG CNS와 ‘AI 솔루션’ 기반의 다국어 학습 서비스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의 중요성을 인식해 전략적 협력 파트너로서 AI 기술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LG CNS의 대표 인공지능 영어회화 서비스인 ‘버터타임’, ‘스피킹클래스’ 등을 비롯 국내와 일본, 유럽 등의 다국어 AI 학습 서비스에도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DX전문기업인 LG CNS는 AI, 데이터, 클라우드 등 IT신기술 역량으로 고객의 DX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다. 특히, LG CNS는 AI 기반의 영어회화 학습 앱 ‘버터타임’ 및 ‘스피킹클래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신정훈 에듀템 대표는 “영어뿐만 아니라 한국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교육에 특화된 AI엔진들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국내 서비스는 물론 해외서비스까지도 즉시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듀템은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2022년 아기유니콘 육성 프로그램 기업과 팁스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에듀템은 대교, 이퓨쳐, NE능률, 금성출판사, 한컴지니케이 등 여러 교육기관에 AI 솔루션 공급을 통해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수지면 3개 마을, 광역상수도 공급 완료
- 2순창군, 새솔중학교 소프트테니스 인조잔디구장 완공
- 3"진짜 남원추어탕의 비밀은 미꾸리"…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 4장수군, 대전역 팝업스토어 운영…'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 홍보 나서
- 5남원시, 시민과 함께 그리는 미래…'열린소통 시민보고회' 개최
- 6임실군, RISE 사업 첫 출발…오수서 반려동물 전문가 교육 본격화
- 7고창식품산업연구원, 로컬푸드 박람회서 김치소재 홍보
- 8고창군 청년정책협의체 정기총회…청년의날 기념행사 추진
- 9고창문화관광재단, 수요일엔 서해랑길 참가자 공모
- 10李 대통령 인터뷰 후폭풍 거세 "이완용 매국합방도 약속이라 지켜야 하는가"
댓글
(0)